신일산업 360도 양방향 회전 선풍기, 대한민국 제품혁신상 수상

  • 리뷰조선

    입력 : 2015.06.23 13:20

    신일산업의 360도 양방향 회전 선풍기가 23일 대한민국 제품혁신상을 수상했다.

    신일산업의 360도 양방향 회전 선풍기는 1개의 모터에 2개의 팬이 연결된 독특한 제품이다. 2개의 팬이 부착됐기 때문에 360도 전 방향에 시원한 바람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사무실, 식당 등 여러 사람이 모인 좁은 장소에서 활용도가 높다.

    신일산업

    기존 제품들은 회전 시 바람이 오는 간격이 짧다는 단점이 있었던 반면, 양방향에 붙은 팬은 어느 방향에서도 끊김 없이 시원한 바람을 전달해 기존 제품의 단점을 극복했다. 또한, 모터 1개로 구동하기 때문에 선풍기 2대를 돌리는 것 보다 에너지 효율도 높다.

    사용자의 안전을 고려해 터치 안전망도 도입했다. 선풍기 망에 인체 부위가 닿으면 팬이 저절로 멈춰 손끼임 같은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기능인데, 조작부가 터치 패널 타입으로 제작됐다.

    핸들과 일체화 해 어느 방향에서도 손쉽게 잡고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선풍기 상단에 조작부를 배치해 조작부 터치 시에는 팬이 자동 정지하게 만들어 사용자의 조작 불편함도 줄였다.

    디자인은 모던하고 깔끔하다. 선풍기 상단에는 화이트 펄을 사용했고, 하부스탠드 테두리에는 크롬도금을 채택했다. 더불어 하부 스탠드에는 양날개와 양쪽으로 퍼져나가는 바람의 방향을 이미지화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