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잠을 깰 수 있는 신개념 알람앱 '인더모닝'

  • 리뷰조선

    입력 : 2012.10.30 13:50

    실시간 최신 음악과 함께 영상을 제공해 매일 아침마다 귀로만 듣고 깨는 것이 아니라 눈으로도 잠을 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개념 알람앱이 출시됐다.

    '인더모닝 – In The Morning'은 SK플래닛의 음악서비스 '멜론' API를 활용해 개발된 앱으로, 멜론 실시간 차트 TOP 50에 랭크된 음악과 영상을 알람음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알람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앱의 특징은 각종 디자인 협회에서 인증 받은 심플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미니멀한 디자인과 함께, 별도의 음원을 저장하지 않아도 멜론과 연동해 실시간 최신 음악을 알람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차트 내 지정한 음악의 뮤직비디오 등 동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최신 영상을 보면서 상쾌하고 기분 좋게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앱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시계 모양의 이미지를 위 아래로 문지르면 시계 바늘이 자동으로 움직이면서 시간이 설정된다. 오전과 오후 시간대에 따라 배경화면 색상이 검정 또는 흰색으로 변경되어 시간을 잘못 설정하는 실수를 줄일 수 있다.

    멜론 차트를 확인한 후에는 원하는 음악을 직접 선택을 하거나 랜덤으로 알람음이 지정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랜덤 설정 시에도 최종 알람음은 팝업 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앱을 설치한 다른 사용자에게 '일어나', 'Wake Up' 등의 메시지를 문자로 보내면 자동으로 알람이 울리게 하는 특수기능도 지원한다. 이 기능을 이용해 문자 한 통으로 간편하게 연인 또는 친구에게 모닝콜을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한편, '인더모닝 – In The Morning'은 SK플래닛의 상생혁신센터를 통해 개발 및 출시된 앱으로,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