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태블릿 PC '태빗(Tabit)' 출시

  • 리뷰조선

    입력 : 2011.04.28 11:25

    TG삼보컴퓨터(대표 손종문)는 28일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PC '태빗(Tabi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태빗'은 TG삼보가 선보이는 첫 번째 태블릿 PC이다.

    듀얼코어 테그라2 CPU와 안드로이드 2.2 OS 기반의 '태빗'은 1024X600 해상도를 지원하는 10.1인치 와이드 LCD를 채용하였다. 여기에 HDMI, USB 단자를 장착하여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태빗'은 국내 사용자들이 멀티미디어 콘텐츠 소비가 많은 점에 착안하여 기존 태블릿 PC와는 차별화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우선 테그라2 CPU를 장착하여 풀 HD 동영상을 끊김없이 부드럽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Divx, Xvid를 비롯한 약 15종의 동영상 코덱과 9종의 오디오 코덱을 지원, 별도의 인코딩 없이 바로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 Plug & Play를 지원하는 HDMI 단자를 탑재해 TV나 대형 디스플레이에 연결하여 감상할 수 있고, USB 단자를 통해 PC와 연결하면 외장하드로 인식하여 데이터 관리가 편리하다. 배터리는 동영상 감상 시 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교육용 콘텐츠도 다수 탑재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2만여 권의 전자책 콘텐츠와 1500여권의 무료 전자책을 제공하는 '북큐브(Bookcube)'를 비롯하여 영화 대사 받아쓰기 기능을 제공하는 '소울 무비 딕테이션(Soul Movie Dictation)' 앱, 구글번역기, 위키피디아와 연동되는 '칼라 딕(Color Dict)' 앱 등 교육용 앱을 기본 탑재하였다. 이밖에 블루투스 2.1+EDR를 지원하며 1.3메가 픽셀의 웹캠을 전면에 탑재했다.

    TG삼보는 '태빗' 출시를 기념하여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이마트에 방문하여 구매하면 10만원 할인된 399,000원에 구입 할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한 전 고객에게는 북큐브 전자책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상품권과 16GB 마이크로 SD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