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수히 많은 웹 페이지, 과연 바이러스에 안전할까?

  • www.dcinside.com 제공

    입력 : 2007.03.21 19:40

    McAfee SiteAdvisor

    다양한 정보와 지식이 산적해있는 인터넷은 현재 가장 중요한 정보 전달 창구 중 하나로 많은 네티즌들이 이를 이용해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는 자신의 이익이나 의사를 관철시키기 위해 바이러스나 기타 스파이웨어 프로그램 배포로 인터넷망을 악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네티즌은 이런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줄이기 위해 이를 방어하고 치료하는 각종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백신은 내 컴퓨터로 침투하는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를 방어, 치료에 목적을 둔 프로그램으로 내 컴퓨터에 한 개쯤은 필히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은 검색 엔진에 따라 검색과 치료, 방어 정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두 개이상 병행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 SiteAdvisor는 일반 백신과 병행해 사용하면 좋은 2차 백신으로 일반 백신 프로그램과 달리 인터넷에 무수히 많은 웹 페이지를 미리 테스트해 그 데이터를 이용해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감염 여부를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웹 페이지를 통해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가 침투할 수 있는 경로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 SiteAdvisor 다운받기 >>


      미 보안 솔루션 업체 McAfee에서 제공하는 SiteAdvisor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Freeware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애드온 방식으로 설치해 사용합니다. 설치는 'SiteAdvisor 다운받기'에 접속해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컴퓨터에 설치하면 됩니다.

    SiteAdvisor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가 끝나면, 위 그림처럼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 모음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구모음 위치는 익스플로러 환경과 버전에 따라 다르므로, 위 그림과 동일한 위치에 자리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테스트 결과 아무런 이상이 없으면, 위 그림처럼 MacFee SiteAdvisor이 녹색으로 표시

    테스트를 필요로하는 웹 페이지는위 그림처럼 MacFee SiteAdvisor이 회색으로 표시

    테스트 결과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이 발견됐을 경우, 위 그림처럼 MacFee SiteAdvisor이 적색으로 표시

    SiteAdvisor의 구동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프로그램이 설치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도구 모음에 추가된 MacFee SiteAdvisor가 각각 녹색, 회색, 적색으로 표시되며 해당 사이트 안정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때, MacFee SiteAdvisor를 통해 테스트된 자료를 토대로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기타 이상 현상이 없는 웹 페이지는 녹색, 이와 반대인 곳은 적색, 테스트를 필요로하는 사이트는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렇게 접속하는 사이트마다 안정성 표시되니,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를 유표시키는 웹 페이지를 미리 고를 수 있어 내 컴퓨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Google 검색을 이용한 경우

    MSN 검색을 이용한 경우

    Yahoo 검색을 이용한 경우

     

    그밖에 Yahoo, Google, MSN 사이트에서 검색 기능을 이용했을 때, 그 검색 결과에 대한 안정성도 위 그림처럼 표시해줍니다.

    오늘 소개한 MacFee SiteAdvisor는 일반 백신 프로그램처럼 치료와 방어를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사용자가 접속하고자 하는 웹 페이지의 안정성을 테스트하여 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의 감염 경로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때문에 메인 백신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만, 좋은 성능을 자랑하는 무료 백신과 병행해 잉용하는 2차 프로그램으로 사용한다면, 내 컴퓨터를 위협할 수 있는 요소를 줄일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산 프로그램이어서인지 Yahoo, Google, MSN와 같은 해외 검색사이트에서는 MacFee SiteAdvisor가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해 안전성을 테스트할 수 있지만, 국내 포털 검색 사이트는 이를 지원하지 않아 조금 아쉽습니다.

    • 보도자료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